본문 바로가기
Helping People/영양 건강

[건강상식] 다이어트 하려면 좋은 지방을 먹어라?!!!

by 퀸쿡 2016. 8. 18.


이번주에 읽고있는 책, '옥수수의 습격'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먹거리에 대한 궁금증을 여러가지로 해결해주어 속이 뻥뻥~ 뚫릴 정도다^^


책을 읽을 시간이 안된다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이라도 꼭 한번 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달걀이 다 똑같은 달걀이 아니다?

돼지고기가 다 똑같은 고기가 아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것들이 무얼 먹고 자랐느냐?

이것이 관건이네요~


옥수수 사료가 보급화 되면서 모든 가축들이 옥수수 사료를 먹기 시작했고,

그랬기 때문에 우리들의 먹거리는 오메가6 투성이인 샘인데요,


말이 어려우시다구요?

움,,,, 그렇죠,,,,,,

사실 오메가3니 오메가6는 하는것을 이해하시려면

기본적으로 지방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답니다.

사람이 먹고 생활하려면 음식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어야하지요.

학교다닐때 왜 5대영양소 이런거 배우잖아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여기서 에너지를 내는것들은 탄당지 3대 영양소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크게 범하는 실수 중에 하나가,

탄수화물과 지방은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만 많이 먹으려고 한다는 겁니다.

정말 잘못된 생각이죠 ㅠ.ㅠ

사실 저는 평소에도 먹는것의 밸런스 "균형"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사람인데,

옥수수의 습격, 이 책을 보니 제가 갖고 있던 생활 신조가 틀리지 않았다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방산 섭취에 있어서 그 비율이 너무나도 중요한데,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식재료들이 오메가6가 많은채 시중에 돌아다니는것이 문제였네요.

똑같은 버터도 소가 풀을 먹고 자랐느냐? 옥수수사료를 먹고 자랐느냐에 따라

버터의 성분이 완전 다르다는것이죠~~~


오메가6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장기적으로 먹었을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이후에 요요도 오지 않는다는 사실도 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네요.


요점만 정리해보면,

오메가6:오메가3의 이상적인 비율은 4:1

그러나 오늘날 보통의 식단의 비율은 20:1

참고적으로,

옥수수의 비율을 보면 60:1 (OMG)


과체중인 사람들의 비율은 50:1을 넘어서고,

고도비만인 사람들은 125:1 도 나온다.

세상에,,,,,


결론적으로,

우리가 음식을 먹을때 지방을 먹는게 문제인 것이 아니라,

안좋은지방 즉 오메가6를 많이 먹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영상 정말 정리 잘되어있네요.

https://youtu.be/p80yaDT75sk